아이팟 터치는 생각보다 조루라서 특히 wi-fi 나 게임을 즐길 시에는 약 2-3시간이면 바닥이 나버립니다.

그렇다고 외부에서 충전을 위해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충전을 시키긴 힘든일이죠.

그래서 시중에는 아이팟을 위한 외부배터리 팩들이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하나쯤 가지고 다니면 아주 좋을듯한데.

문제는 이전에 일리아드를 사용할때 구입하였던 아주 괜찮은 배터리팩을 아직 가지고 있고, 현재는 이 배터리 팩이 놀고 있어서, 어떻게 좀 활용하면 안될까 하는 생각에서 이리저리 검색을 하였습니다.

문제의 배터리 팩은 엘리트 파워라는 것으로 아주 막강한 성능을 발휘하지만, 아이팟 터치 2세대와 배터리 팩을 케이블과 연결을 해도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좌절이죠..

터치 2세대는 충전하는 usb 케이블에서 D+, D- 의 데이터 부분에 미세한 전류를 터치가 인지하여 충전모드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일단 배터리 팩은 거의 단순 충전을 위해 VCC(+5v), Ground(-)만 사용하는것 같네요..
(가능한 분들은 볼트를 한번 찍어보는게 좋겠죠.)

그럼 케이블을 개조하여 터치에서 인식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저항을 이용한 아주 좋은 방법들이 소개되어있네요..

첫번째는 젠더를 만드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케이블 또는 충전기 등에 직접 저항을 달아 개조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곳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젠더를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나은거 같아 젠더로 결정했습니다.

(참고 사이트 : 나우테스님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38437,

                    별의별 님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38880

                    테터키즈님 http://blog.naver.com/misumi/110041454531 )

저는 별의별님과 테터키즈님이 만드신 방법을 참고하였습니다.

일단 부품은 smd 저항 3종류, 암/수 usb, 빵판, 수축튜브 15파이 입니다.
전부 디바이스 마트에서 구할수 있으니 부품 수급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smd 저항의 경우 저는 1608을 썼는데 너무 크기가 작아 납땜에 힘든점이 있었습니다.
smd 저항 부품을 새로이 구입하실 분들은 2012나 3216 정도면 조금 나을듯 합니다.

이제 만든 결과 입니다.
귀차니즘과 시간이 별로 없어서..만드는 사진은 생략합니다.(애기들 때문에 납땜질을 오랫동안 하긴 힘들어요..ㅠ.ㅠ)
(과정은 참고 사이트를 보시면 아주 친절히 나와있습니다.)

젠더를 만드는 방법을 통하여 일단 하나 만들어 충전을 시켜봤는데.. smd 저항을 1608을 이용해서 그런지, 저항 남댐시 너무 저항에 열을 많이 가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파워엘리트에서는 안되네요 ㅠ.ㅠ

젠더의 납땜이 잘못되어있었나보네요. 다시 납땜을 하고 잘되는걸 확인했습니다.
겸사겸사 하나 더 만들어서 총 2개나.. ^^



으... 4800 미라지 폰으로 찍었는데 접사가 불가능하여 흐리네요..
테터키즈님처럼 만든후 수축튜브를 사용해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귀찮아서 그냥 라이터를 이용했더니 흰색튜브가 검게 변해버렸네요.


이제 파워엘리트로 터치를 충전해보겠습니다. 휴~ 터치의 정품 케이블에서도 잘되네요. ㅎㅎ
(usb 충전 단자를 가지고 있는 다른 외장배터리 팩에서도 정상 작동하는걸 확인했습니다.)




젠더 작업이 힘드신 분들은 Anypower의 충전케이블을 이용하면 파워 엘리트로 충전 가능하다고 합니다. - 검색에서 발견.
( http://www.anypowershop.com/front/php/product.php?product_no=552&main_cate_no=55&display_group=1 )

추가) Anypower의 충전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젠더 필요없이 파워엘리트로 충전이 한방에 되네요. ㅎㅎ


Posted by redcroix
,